622 0 0 0 0 0 10년전 0

현미밥이 보약이다(개정판)

“우리 몸은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 이루어진다” 그 동안 전세계의 수많은 역학조사를 통해서 많은 질병의 원인이 밝혀졌다. 우리가 과거에 ‘성인병’이라고 불렀던 병들을 이제는 모두 생활 습관병으로 부르고 있다. 가족의 식생활과 생활습관은 공통적인 환경의 지배를 받는다. 과거에는 가족의 질병을 유전으로 생각했으나, 피부나 눈의 색과 같이 운명적으로 부여받은 것은 아니다. 병의 원인은 반드시 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증상과 질병이 자신의 먹을거리와 관계가 있다는 것을 모른다. 과거 세균감염에 약을 썼던 것처럼 습관적인 약의 복용과 수술만이 유일한 해결책은 아니다. 식생활과 생활습관을 바꾸면 얼마든지 많은 질병을 피해갈 수 있다. 현미가 항암, 항성인병에 큰 효능을 지니고 있다는 것은 이..
“우리 몸은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 이루어진다”

그 동안 전세계의 수많은 역학조사를 통해서 많은 질병의 원인이 밝혀졌다. 우리가 과거에 ‘성인병’이라고 불렀던 병들을 이제는 모두 생활 습관병으로 부르고 있다.
가족의 식생활과 생활습관은 공통적인 환경의 지배를 받는다. 과거에는 가족의 질병을 유전으로 생각했으나, 피부나 눈의 색과 같이 운명적으로 부여받은 것은 아니다. 병의 원인은 반드시 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증상과 질병이 자신의 먹을거리와 관계가 있다는 것을 모른다. 과거 세균감염에 약을 썼던 것처럼 습관적인 약의 복용과 수술만이 유일한 해결책은 아니다.
식생활과 생활습관을 바꾸면 얼마든지 많은 질병을 피해갈 수 있다. 현미가 항암, 항성인병에 큰 효능을 지니고 있다는 것은 이미 식품전문가들뿐 아니라 과학적으로도 입증된 사실이다. 우리가 건강을 지키는 요인들은 바로 우리 주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관심과 편리함을 선호하는 왜곡된 문명관으로 건강을 잃는다.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에는 그 이유가 무엇인가부터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저자
최선혜
지은이_ 최선혜
경기여고 57회 졸업
서울대학교 가정대학 식품영양학과 1회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 전공 졸업
텍사스여자대학교(TWU) Plan IV 수료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졸업, 이학박사
전 서울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수원여자대학 출강
전 숙명여자대학교 사이버대학원 출강
전 애린영양교육연구소 수석연구원
아전 시아투데이 인터넷신문 논설위원
전 건강칼럼 연재

저서
《내 가족을 살리는 생활영양과 건강 이야기》
공저
《음식으로 병을 고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