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1 0 0 0 0 0 10년전 0

대불정능엄신주(무량공덕19)

부처님의 가르침을 믿고 따르며 수행하는 것은 성불을 하기 위함이다. 이 오탁악세 중생들은 애욕과 병리, 허영과 재물에 집착하여 눈이 가리워져 어둡고 험한 길로 치달으며 나를 위해 남을 해쳐 불꽃 속을 헤매이니 흡사 지옥 아귀 벗을 삼듯 독사굴을 내집같이 밤낮으로 드나들어 빠져나올 줄을 모른다. 이리 뛰고 저리 뛰며 지칠 줄 모르는 굳고 굳은 망상에 사로잡힌 무지한 중생들……. 이 대불정능엄신주를 수지독송함으로써 얻는 영험 가운데 가장 으뜸이라 할 수 있는 것은 온갖 죄업이 남김없이 사라져 청정한 본래 근본으로 되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즉 계를 얻지 못하더라도 계를 얻게 되며, 계를 파하더라도 도로 계가 청정으로 되돌아서며, 정진을 하지 못하는 이라도 정진을 하게 되며, 지혜가 없는 이라도 지혜를 얻게..
부처님의 가르침을 믿고 따르며 수행하는 것은 성불을 하기 위함이다. 이 오탁악세 중생들은 애욕과 병리, 허영과 재물에 집착하여 눈이 가리워져 어둡고 험한 길로 치달으며 나를 위해 남을 해쳐 불꽃 속을 헤매이니 흡사 지옥 아귀 벗을 삼듯 독사굴을 내집같이 밤낮으로 드나들어 빠져나올 줄을 모른다. 이리 뛰고 저리 뛰며 지칠 줄 모르는 굳고 굳은 망상에 사로잡힌 무지한 중생들…….

이 대불정능엄신주를 수지독송함으로써 얻는 영험 가운데 가장 으뜸이라 할 수 있는 것은 온갖 죄업이 남김없이 사라져 청정한 본래 근본으로 되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즉 계를 얻지 못하더라도 계를 얻게 되며, 계를 파하더라도 도로 계가 청정으로 되돌아서며, 정진을 하지 못하는 이라도 정진을 하게 되며, 지혜가 없는 이라도 지혜를 얻게 되며, 재계를 갖지 못한 이라도 재계를 이루게 된다는 것입니다.
감수: 무비스님
‧ 전 조계종 교육원장.
‧ 범어사에서 여환스님을 은사로 출가.
‧ 해인사 강원 졸업.
‧ 해인사, 통도사 등 여러 선원에서 10여년 동안 안거.
‧ 통도사, 범어사 강주 역임.
‧ 조계종 종립 은해사 승가대학원장 역임.
‧ 탄허스님의 법맥을 이은 강백.
‧ 화엄경 완역 등 많은 집필과 법회 활동.

▶저서와 역서
‧『금강경 강의』,『보현행원품 강의』,『화엄경』,『예불문과 반야심경』,
『반야심경 사경』 외 다수.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